한국공익신문 한성영 기자 |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전종호)은 지난 27일(목) 정책자문위원들을 초청해 2025년도 하반기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병무행정의 발전과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매년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자리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병무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위원회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병무행정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광주전남병무청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 실적을 공유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 병무행정’ 추진 방안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병무청은 이러한 논의를 통해 국민과 더욱 가까운 행정, 투명한 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종호 청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며 “정책자문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국민의 공감을 얻고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병무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병무행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는 병무청이 국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행정 혁신을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자리로,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